헌책 팔기, 중고책 판매하는 방법(+알라딘, YES24, 헌책방)

안녕하세요 정보마스터입니다. 오늘은 집에 있는 오래된 헌책 팔기, 다 읽고 나서 책꽂이에 꽂아 둔 중고책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라딘, YES24 오프라인 중고책 판매

가까운 곳에 알라딘이나 YES24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면 가져가서 책을 보여주고 바로 판매하는것이 가장 편한 방법입니다. 매장 직원 분들이 매입 가능한 책인지 확인한 후 책 상태를 꼼꼼하게 살펴본 후 최상, 상, 중으로 나뉘어 금액을 결정합니다. 최신책에 아주 새것 같은 컨디션이라도 책 정가의 50%정도로가 최고가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알라딘과 yes24시는 보유 책들과 정책등에 따라서 같은 책이더라도 매입가가 조금씩은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알라딘, YES24 온라인으로 판매

알라딘

회원에게 직접 파는 방법

판매자 등록을 먼저 해야하며 본인이 직접 양식에 맞춰서 작성하고 올려서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장점은 자기가 원하는 금액대로 판매할수 있다는 점이며 단점은 구매자가 없을 경우 판매가 오래 걸릴수 있어서 책을 오랫동안 보관하고 있어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원클릭 판매

한꺼번에 많은 양의 책들을 처리할때 쓰기 적합한 방법으로 한번에 한박스당 20권이하의 책을 보낼수 있습니다. 총 비용이 1만원 이상이 되면 배송비는 무료이며 2박스 이상일 경우 알라딘에서 회수 박스를 무료로 받아서 보낼수도 있습니다.

매입가능한 책을 확인후에 보내더라도 나의 기준과 알라딘측의 기준이 조금은 다를수 있어서 생각한 매입가에서 어느정도 마이너스를 감안하셔야 하며 생각지도 못한 기준으로 매입불가 판정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매입불가의 경우에는 1,500원의 택배비를 지출한 후 반송받거나 자체 폐기로 진행하셔야 하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셔야 합니다.

온라인 알라딘으로 판매

판매할수 있는 책이 적은 경우에는 알라딘에 권권이 등록하여 신청합니다. 이 또한 매입가를 확인한후 보내더라도 나의 기준에서의 책상태와 알라딘의 기준과는 다를 수 있어서 매입가가 낮아질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셔야합니다.

YES24

YES24 바이백으로 판매

YES24 바이백은 YES24에서 직접 매입하는 것으로 매입금액이 15,000원 이상인 경우 무료로 보내실수 있습니다.

회원에게 직접 파는 방법

판매자 회원으로 가입한 후에 책을 양식에 따라 올린후에 구매자가 나타나는 경우 개별배송으로 진행하여 책을 판매할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금액으로 책을 판매할수 있지만 구매자가 나타날때까지 책을 보관하여야 하기때문에 처리가 늦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헌책방에서 무게로 판매

많은 책을 빠르게 처분하시는 방법으로 헌책방에 가서 판매하는 방법과 방문수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책이 많은 경우에는 수거 업체에 연락해서 수거하는 방법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매입불가된 상품은 무게로 수거하기도 하고 각 책마다 가격을 책정하여 매입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수거하는 경우 업체마다 책권수, 일정 무게 이상등 조건이 있기 때문에 꼭 확인 후 수거 요청하시는게 좋습니다.

헌책방에 직접 판매하는 경우에는 방문수거보다는 금액을 조금은 더 받을수 있기때문에 헌책방이 가까운 경우는 방문하셔서 직접 판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헌책 팔기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집정리를 하시며 집에 있는 책들을 보지는 않고 보관만 해두고 계시다면 중고책을 판매하여 집도 정리하고 용돈벌이도 하시는게 어떨까요?

제로페이에 대해서 알아보기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