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인기 있는 지역의 보너스 항공권을 좌석이 풀리기 시작하는 시점에 항공권을 구매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오늘은 2024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일리지로 갈 수 있는 항공편이 어디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모바일앱으로 예약이 가능하며 가족등록이 된 가족들의 마일리지를 양도받을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대한항공 및 스카이패스팀에 속한 항공권을 이용하거나 제휴된 업체를 이용한후 마일리지를 적립받을 수 있으며 대한항공 마일리지 카드를 이용하여 마일리지를 모을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
보너스 항공권은 좌석등급에 따라서 일반석, 프레스티지석, 일등석으로 나뉘며 등급에 따라서 공제 마일리지가 다릅니다.
보너스 항공권은 항공 운임에 대한 비용만 지불하는 것으로 세금과 유류 할증료는 본인부담으로 보너스 항공권 + 세류할증료 + 세금에 대한 부분을 예매시 지불하게 됩니다.
좌석을 점유하는 유아 및 소아는 성인과 동일한 마일리지가 공제되며 좌석을 점유하지 않은 유아의 경우 국제선일 때 성인 10%의 마일리지로 공제, 국내선인 경우는 무료입니다. (유아기준 : 24개월 미만)
좌석승급 보너스 공제 마일리지
마일리지로 좌석승급 시 일반석에서 프레스티지석, 프레스티지석에서 일등석으로 변경되는 것에 따라 공제 마일리지가 달라지며 좌석등급 또한 평수기와 성수기로 구분되어 평수기 대비 성수기의 공제 마일리지는 1.5배의 차이를 보입니다.
보너스 지역 구분
보너스 항공권은 일본/중국/동북아시아, 동남아시아/괌, 서남아시아/타슈켄트, 북미/유럽/중동/대양주의 지역으로 나뉘어 공제됩니다. 다음은 보너스 지역구분에 대한 표입니다.
대한항공 지역구분에 대한 취항도시
다음은 대한항공 보너스 지역구분에 따른 취항도시를 대한항공 지도에 나온 부분을 구분하였습니다. 보너스 지역 부분은 모든 지역을 다 운행하는것은 아니므로 예약 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본, 중국, 동북아시아 취항도시
동남아시아, 괌 취항도시
서남아시아, 타슈켄트 취항도시
북미, 유럽 취항도시
중동, 대양주 취항도시
2024, 2025년 노선별 성수기 기간
보너스 항공권은 성수기와 편수기 기간으로 나뉩니다. 성수기는 편수기 요금의 1.5배의 공제를 하며 일 년에 60일~70일가량의 성수기 기간을 정하고 있기 때문에 되도록 성수기 기간을 피해서 다녀오시기를 권장합니다.
- 성수기에는 평수기보다 더 많은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 가는 날과 오는 날의 시기가 다른 경우, 각각 편도로 해당 시기에 적용되는 마일리지를 공제합니다.
- 대한민국 출발ㆍ도착 여정의 경우, 각 구간 탑승일 기준으로 성수기가 적용됩니다.
- 대한민국을 경유하는 해외지역 간 여정의 경우, 각 여정 첫 구간의 탑승일자 기준으로 성수기가 적용됩니다. (예 : 뉴욕-인천-방콕-인천-뉴욕 이용 시, 뉴욕 출발일 기준으로 뉴욕-방콕 성수기 결정, 방콕 출발일 기준으로 방콕-뉴욕 성수기 결정)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예매 Tip
-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되도록 한국에서 먼 곳일수록 좌석등급이 높을수록 마일리지당 가치가 높습니다.
- 마일리지가 부족하다면 가족 간의 양도, 카드사에서 진행하는 긴급충전 서비스, 네이버페이, kb포인트리등을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